본문 바로가기
일기

다산 현대프리미엄 아웃렛 스페이스1 - 하이메 아욘 가든

by minini22 2022. 7. 14.
반응형

모카 가든

아웃렛 엘리베이터 게시판에 붙은 모카가든 안내

남양주 다산동에 위치한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스페이스 1 에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있다.  어린이 책 도서관 ‘모카 라이브러리’, 어린이 놀이 공간 ‘모카 플레이’, 조각 공원 ‘하이메 아욘 가든’ 세 곳을 아울러 모카 가든이라 한다. 아웃렛 오픈 때부터 궁금했던 곳인데 코로나 등의 이유로 뒤늦게 다녀왔다. 모카 라이브러리는 들르지 못했고 모카 플레이와 하이메 아욘 가든 위주로 가보았다.


모카 플레이

모카 플레이 모습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 모카 플레이.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다. 알록달록한 원색의 그림과 놀이시설이 인상적이다.  특히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계단식 의자가 있는 부분이 씽크빅이다 싶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을 다니다 보면 적은 의자로 눈치싸움이 피곤하기 때문이다.  

모카 플레이 사진 이벤트 안내
하늘이 보이는 모카 플레이

북서울 시립 미술관이었나.  노원구에 있는 미술관 로비에 ‘하트 탱크’라고 하트 모양의 탱크 조형물이 들어가 있는 놀이공간이 있었다. 지금은 리모델링해서 바뀐 걸로 알고 있다. 모카 플레이의 놀이 시설이 하트 탱크처럼 조형물의 모습을 띄면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모습이라 문득 생각이 났다. 하트 탱크 하나에 볼풀이 다인 공간이었는데도 아이들은 무척 좋아했다.

모카 플레이 덕분에 어른들의 외출에 아이들도 즐거움을 얻을 것 같다. 모카 라이브러리에서 책도 보고 수업도 듣고 모카 플레이에서 놀고 식당가에서 밥을 먹고 나면 그날 하루는 잘 놀았다 싶을 것 같다.


하이메 아욘 가든

하이메 아욘 가든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스페이스 1이 개점할 때  이 하얀 조각상들이 있는 사진을 보고 몹시 궁금했다. ( 실제로는 화강암의 회색빛인데 사진 이미지만 보고 하얗다고 생각했었다. ) 하이메 아욘이라는 스페인 디자이너가 구성한 정원이다. 초록색 식물들 사이로 자리 잡은 동물의 모습이 재미있다. 가운데에는 입에서 물이 나오는 조각상이 분수대가 있다. 졸졸 떨어지는 물소리를 가만히 들으면서 쉬어 갈 수 있다.

자랑스런 라마

지금 보니 라마의 눈이 양 쪽이 다르다.  부리인 듯 생각했던 것이 뿔 같기도 하다. 이래서 여러 번 봐야 하나보다.

이로움을 주는 강아지
훌륭한 경청자

훌륭한 경청자는 입이 안 보인다. 그래서 더 잘 듣는 것일까….

조각상이 있는 분수대



다녀와서 미술놀이

하이메 아욘 가든 브로셔

하이메 아욘 가든의 조각상마다 브로셔가 놓여 있었다. 하나씩 소중하게 가져왔는데,, 뒷면에 빈칸 채우기 해서 모카 라이브러리에 내는 것이었다. 의도를 모르고 기념 삼아 가져와 버렸다.

하이메 아욘 가든, 더 리스너
하이메 아욘 가든 브로셔 뒷면

집에서 천천히 이름을 살펴보았다.  조각상 이름과 그 설명을 보면서 하이메 아욘 가든 감상이 이제야 끝난 것 같았다.


직접 써보는 시간
생각하는 원숭이를 위한 정원, 9세 아이
배려심 많은 코끼리

독후활동처럼 간단히 되새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같이 읽고 빈칸 채우기를 하고 동물들의 정원을 다시 꾸며주기를 해보았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나름 뿌듯한 시간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