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용인수지맛집, 미가훠궈

by minini22 2024. 8. 25.
반응형

용인시 수지구청 근처에 위치한 미가는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이미 여러 번 방문했고 앞으로도 계속 갈 것 같아요.  미가를 자꾸 찾는 이유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재방문이 계속되는 이유

1. 맛

지인을 통해 미가훠궈 식당을 알게 되었습니다. 훠궈를 처음 접했는데 이국적인 향임에도 아주 맛있게 식사했습니다. 훠궈 국물 맛이 좋고 야채 및 건두부 무한 리필입니다. 다른 단품 요리도 맛있습니다. 


2. 영업시간

미가훠궈는 연중무휴입니다. 오전 11시 30분~ 새벽 1시까지, 토요일만 밤 11시까지 영업시간입니다. 용인에서 저녁 식사 시간을 놓쳐서 식당을 찾기 애매해지면 미가훠궈 식당이 첫 번째로 떠오릅니다. 

 

늘 웨이팅이 있는 인기맛집인데 4시, 저녁 9시에는 덜 기다리고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되도록이면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시간에 갑니다. 


3. 주차 및 분위기

미가훠궈는 별관과 본관이 있는데 본관이 주차타워 건물입니다. 본관 건물에 주차하거나 만 차시에 가까운 수지구청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미가훠궈 식당 건물의 경우 주말 및 공휴일은 4시간 무료, 그 이상은 주차비가 10분당 1000원 부과됩니다. 4시간이면 충분할 것 같지만 더 있을 수 있는 분들은 수지구청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말에 무료입니다. 

 

미가훠궈에 가면 한국에서 중국으로 여행간 기분이 듭니다. 압도적인 인테리어가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음악과 인테리어 요소, 사람들, 음식 등 컨셉이 너무 확실한 브랜딩을 보는 것 같아요!

 

늦은 밤에 방문한 미가훠궈 식당 내부

점심을 먹으러 가도, 저녁을 먹으러 가도 미가 훠궈 내부의 시간은 항상 같은 것 같습니다. 홍등이 붉게 빛나는 어두운 분위기가 다른 공간으로 넘어간 듯한 느낌이에요. 인테리어 요소를 볼 때마다 중국에서 가져온 건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미가 훠궈

예전에 갔을 때 훠궈 냄비를 찍어 놨네요. 지금은 훠궈 냄비 손잡이에도 용이 뙇!! 두 마리가 있습니다. 하얗고 안 매운 육수, 빨갛고 매운 육수 반반으로 시켰네요. 양고기와 소고기 선택할 수 있던 것 같은데 미가 훠궈 식당을 알려준 분이 소고기보다는 양고기가 맛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소고기는 도전도 안 하고 늘 양고기만 주문합니다. 훠궈 궁합은 양고기 승!

 

 기본 육수, 고기, 당면, 두부, 옥수수면, 건두부, 야채 등이 준비되어 나옵니다. 셀프바에 각종 소스, 야채, 건두부가 있어서 무한 리필입니다. 짜사이, 단무지, 김치, 얼음, 물 등도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습니다.

훠궈 소스와 옥수수 면

소스는 종류가 꽤 많아서 어떻게 먹는 거지?라는 의문이었지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셀프바위에 소스 배합 레시피가 나오는 화면이 있습니다. 저희는 마장 소스에 이것 저것 넣어 먹는 걸 좋아합니다. 마장소스에 매운 소스와 마늘, 고수 등등을 넣어서요.

 

육수는 백탕, 홍탕, 반반 선택 가능합니다. 빨간 육수가 꽤 매워서 늘 하얀 육수를 넣어 중화시켜 먹습니다. 맵지만 홍탕 포기못해...! 

 

미가 훠궈의 식사 메뉴

하루는 저녁 식사때를 놓쳤는데 어디로 갈까 고민했습니다. 늦게까지 영업하는 식당을 찾다가 미가에 또 방문했습니다. 훠궈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메뉴라서 단품 메뉴로 주문하였습니다.

기본템인 짜장면은 얇은 면의 한국식 짜장면입니다. 누가 언제 먹어도 아는 그 맛! 

 

사진에는 없지만 짬뽕을 먹은 적도 있는데요. 많이 맵지 않고 시원한 해물 육수의 짬뽕이었습니다. 해산물을 충실하게 넣어주는 느낌이었어요.

미가훠궈의 꿔바로우와 짜장면 그리고 매운 옥수수 면

미가훠궈의 꿔바로우는 많이 바삭한 스타일입니다. 치아를 조심하라고 할 정도로요 ㅎㅎ 소스는 시큼 달달해서 계속 당기는 맛입니다.

 

매운 옥수수 면은 양꼬치집에 가면 꼭 시키는 식사 메뉴인데요. 미가훠궈의 매운 옥수수 면은 맵지만 자극적이지 않아요. 짬뽕, 매운 옥수수면 모두 훠궈의 홍탕보다 순한 맛입니다. 

마약 볶음밥

단품 메뉴로만 주문을 하려니 밥에서도 뭐가를 시키고 싶더라고요. 전에 미가에서 차슈덮밥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또 먹고 싶진 않더라고요.. 주관적인 취향입니다. 

 

마약 볶음밥이라는 강렬한 이름의 메뉴가 있더라고요. 후기도 찾아보니 계속 입에 들어가는 맛이라길래 주문해 보았습니다. 마늘쫑과 고기 볶음이 얹어진 계란 볶음밥입니다. 같이 섞어서 먹는데 마늘쫑의 식감이 잘 어울리는 밥입니다. 어떤 맛이라고 설명이 안되는데 마약 볶음밥에 짜사이 얹어서 먹고 매운 옥수수면 국물 먹으면 소울푸드 먹는 느낌입니다. 

토마토 계란탕과 고구마 맛탕

고구마 맛탕은 후식 서비스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이게 때가 맞으면 나오고 안나오고 하나 봐요~ 저희는 갈 때마다 만났던 것 같아요. 탕후루처럼 겉이 딱딱한 맛탕 스타일입니다. 겉이 부드러운 맛탕보다 사탕 먹는 이 느낌이 더 좋아요. 

 

토마토 계란탕은 처음 받아본 서비스 메뉴입니다. 어리둥절하면서 감사히 잘 먹었네요. 토마토, 계란, 청경채가 들어가고 참기름 향이 나는 따뜻한 탕입니다. 마약 볶음밥이랑 같이 먹으니 중국 가정식의 느낌입니다.

미가훠궈




미가 훠궈 예약 방법

 

미가 훠궈에 예약을 하고 싶으면 충족 조건이 있습니다. 최소 3인 이상, 북경 오리나 양다리 바베큐를 주문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냥 훠궈만 먹고 싶다면 그냥 가야지요. 용인 수지 최고의 아웃풋이라고 하는 미가훠궈입니다. 



미가훠궈양고기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로140번길 15 1층
https://naver.me/IMQpzqmu

 

미가훠궈양고기 : 네이버

방문자리뷰 4,610 · 블로그리뷰 3,010

m.place.naver.com

 

반응형

댓글